게임스탑(GME)사태 이후 공매도 전쟁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썸네일

 

게임스탑(GME)사태 이후 공매도 전쟁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최근 금요일을 기점으로 마무리될 거처럼 보였던 게임스탑 GME 공매도 전쟁은 사실 아직까지 진행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연장전으로 들어갔다고도 보기엔 무리가 있으며 사실상 큰 전쟁에 들어갔다고 봐도 무방하다는 것이 저의 사견입니다.

 

어디까지나 저의 사견이라는 부분을 꼭 기억하시고 해당 내용에 대해서 비판의 댓글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급하신 분들이 있을까봐 3줄로 간단하게 요약하고 스타트하도록 하겠습니다.

 

  • 미국 주식거래어플 "로빈후드"가 게임스탑 공매도를 막기 위해 매수를 정지함.

  • 정지된 그 잠깐 동안 30분 만에 7 연속 하방 서킷을 맞이함.

  • 미국 여야 상원의원들이 해당 사건에 대한 심각성을 토로함

  • GME 매수 금지를 시작한 로빈후드의 대주주는 씨타델.

  • 시타델은 긴급 수혈해주었음.

  • 주가조작을 넘어 주가 놀이라고 봐도 무방.

게임스탑(GME)사태 이후 공매도 전쟁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먼저 게임스톱의 종가는 325달러입니다. 사실 이는 조금은 비정상적인 수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주가는 역시나 개인들의 합심으로 가격을 올린 결과이기도 합니다. 헤지펀드들은 이에 대한 숏 스퀴즈를 기대하고는 있으나 앞으로도 주가는 하늘 높이 치솟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호조치도 별로 상관은 없어 보입니다. 투자자가 아닌 공매도로 계속해서 개미들 등을 터뜨려왔던 기업을 위한 조치이며 로빈후드 약관 내용을 보시면 해당 내용을 찾아볼 수 있지만 약관에 기재를 한다고 해도 그 모든 내용이 법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기에 사실 답답할 따름입니다. 

 

 

뉴스와 기존의 데이터들을 공부해본 결과 역시 현재 숏 스퀴즈는 발생하지도 않은 형국이라고 보입니다. 오히려 이제부터 본격적인 서막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수많은 거대 자본들이 몰려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대 300달러의 주가를 가지고 있는 게임스탑은 그 어떤 세력들이 개입해서 주가를 흔들기에도 정말 좋은 대상으로밖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현재 공매도 물량은 조금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어마어마한 수치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아마 더 커지지 않을까 괜히 생각이 드는 대목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까?

 

아마 새로운 헤지펀드를 비롯한 세력들의 개입이 시작되어 치열한 공매도가 지속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누가 봐도 게임스탑의 주가는 떨어지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이를 이용해서 다시 해당 종목에 개입하여 공매도를 지속할 것으로 보이며 개인들은 겁을 먹고 가지고 있던 주식들을 모두 팔고 관망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물론 주가의 흐름은 예견된 미래가 아니기 때문에 가볍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매도의 자세한 흐름은 바뀔 수는 있겠으나 아마 천천히 갉아먹어 개인들의 주식을 뺐는 식으로 진행이 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어찌 되었든 간에 개인들은 계속해서 서로를 의지한 채로 물량을 가지고 있을 것 같지는 않아 보이며 죄수의 딜레마 상태에 빠져있다는 부분을 이용해 공매도를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스탑(GME)사태 이후 공매도 전쟁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개인들이 공매도 세력을 이기기 위해선?

 

개인들이 공매도 세력을 이기기 위해서는 한 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들보다 자금을 많이 투입하면 됩니다. 결국 개인들의 자금과 공매도 세력들 간의 자본금 싸움이 될 것으로 귀결됩니다. 계속해서 현재의 주가를 유지하며 버티거나 상승시키거나 사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상승의 경우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이지만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헤지펀드들의 돈이 바닥날 때까지는 버틴다면 어마어마한 주가의 추이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월요일부터는 헤지펀드들의 본격적 자리매김 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개인투자자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으나 반면 큰 범주에서 생각을 해 보았을 때 세계 증시에서의 큰 변화가 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게임스탑(GME) 사태 이후 공매도 전쟁은 어떻게 흘러갈 것인가?

부디 국내 시장을 비롯해 시장 경제에 있어서 큰 악재가 없이 마무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GME, 게임스탑 공매도 관련한 저의 사견 정리였습니다. 

 

 

 

 

 

 

 

 

 

 

 

 

 

 

 

 

 

 

 

 

 

 

 

 

 

 

 

+ Recent posts